홈 > 빛이야기 > ☘ 명(明) 칼럼, 초대합니다
☘ 명(明) 칼럼, 초대합니다

CCM 가수들은 가요 하려다 안되니까 CCM 하는 것이 아닙니까?

8adfb3aef40daa3b79e54a21ea5f1b45_1571293003_2581.jpg

CCM 가수들은 가요 하려다 안되니까 CCM 하는 것이 아닙니까?
그렇습니다. 대중음악을 하다가 복음성가계로 온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 요즘에는 대중음악 가수들이 CCM 앨범을 내거나, 또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복음성가나 CCM을 하는 이유는 이쪽에서도 돈을 벌어보려는 심산이나, 또는 가요가 안 되니 이거라도 해야겠다는 계산이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다른 길을 걷지 않고 찬양 보급과 찬양팀 사역을 하고 있는 저의 눈으로 보기에도 그렇게 보일까요? 저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앞서도 지적했지만, 결코 CCM 장르는 이익을 볼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들은 인기와 상관없이 찬송을 부르고 싶어 했지, 대중음악계처럼 치밀한 상업성과 인기의 이해타산 논리를 따지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이것을 저는 용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CCM을 하는 사람들의 절대다수는 교회에서 정상적인 교육을 통해 배출된 사람입니다. 이들은 자기의 달란트와 시간을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역에 헌신하고 나선 사람들입니다. 음악이나, 인기나, 금전이 그들의 목적이었다면 CCM을 선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목적과 수단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음악이 목적이 되고 CCM을 수단으로 삼는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의 나라를 널리 전파하는 것이 목적이 되고, 음악이 수단이 된다면 그것처럼 아름다운 헌신의 귀감이 어디 있겠습니까? 물론 우리 CCM 가수 중에는 반대로 음악적 기량을 살려 대중음악계로 진출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 대한 CCM에서 인정받았으니 이제는 가요계로 진출해서 인기나 얻어 보자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을 저는 경계합니다. 복음을 들고 세상으로 나가겠다는 원대한 꿈이라고 그들을 믿고 싶습니다.

글, 김정민 목사

찬양사역자
예림의집 카페지기
예림의집 선교단 운영
복음전함교회 협동목사
0 Comments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