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시작페이지로
신문구독 신문PDF 로그인/회원가입
신학부 25인 명의로 창조신학 관련 성명서 발표

서울신대 교수진 “유신진화, 교단 신앙에 어긋나”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부 교수 25인이 박영식 교수 징계 논란과 관련해 15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교수들은 다양한 학문적 관점을을 비판적으로 연구하고 가르칠 학문적 자유를 가질 수 있다”면서도 “자연발생적 진화를 통…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 넷플릭스 <삼체> (2)

넷플릭스 <삼체>… 영화로 역사와 세계관 배우면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돼 화제를 모은 8부작 SF 시리즈 <삼체>에 대해 지난 편에 이어 분석합니다. 이 시리즈는 데이비드 베니오프, D.B. 와이스, 알렉산더 우 등의 연출로 조…
선관위가 ‘부적격’ 판단한 상황서 서울북노회서 만장일치 추천

민찬기 목사, 합동 부총회장 세 번째 출마 도전… 난항 예상

예장 합동 서울북노회(노회장 홍성운 목사)가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를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앞서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부총회장 선거에는 2회만 입후보할 수 있다”며 이미 2회 입후보했던 민 목사에게 자격이 없다고 판단한 상황이어서, 앞으로 난항이 예상된다. 오는 9월 제109회 정기총회를 앞두고 합동측 부총회장 선거의 윤곽이 나왔다. 먼저 동안주노회는 지난 8일 상계제일교회에…

“개혁신학 배워도, 인문학·심리학·비복음적 설교 많아”

설교, 초자연적 하나님 말씀 고백 인격적으로 설명·선포·증거하는 것 설교학, 설교 프락시스 학문적 취급 설교는 반드시 그리스도 선포해야 모든 시대 그리스도 집중 관점으로 역사적 본문 대한 구속사적 설교를 개혁신학회(회장 문병호 교수) 제40차 정기 학술대회가 ‘강단 개혁’이라는 주제로 13일 …

주요뉴스

거룩한방파제 6.1 국민대회 열린다… “위기의 때, 20만 성도 결집하길”

해마다 선정성 논란이 불거졌던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열리던, 시민들의 공간 서울광장. 그 인근 서울시의회 일대에서 오는 6월 1일 오후 1시부터 제10차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대회장 오정호 목사)가 개최된다.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 준비위원회는 12일 오후 4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층에서 실행위원회를 열고 퀴어축제 현황, 조직 구성, 인원 동원, 퍼레이…

“탈북청소년들, ‘통일 선교사’로 양성하자”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박사) 제8회 심포지움이 4월 1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탈북민 대안학교 운영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움은 유관지 목사(북녘교회연구원장)가 ‘깊은 밤에 우리가 해야 할 일(롬 13:11-14)’이란 주제로 설교한 예배 후, 3인의 북한 전문가들이 발제하고 이승구 박사 사회로 패널토의를 진행했다. 설교에서 유관지…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 -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 벌써 10년이 지났습니다. 현재 북한에는 …

“막연히 내디딘 이주민 사역, 이젠 교인들도 ‘올인’”

국내에 머무는 이주민은 2022년도 기준 226만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역교회가 어떻게 이주민 선교를 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개최한 <2024 이주민 선교 컨설테이션>에서는 ‘의도치 않게’ 이주민 선교에 발을 내디디고, 사역을 정착·발전시켜가는 사례들을 공유해 관심을 끌었다. 유학생 성도 도우려다 교회 DNA 통째로 바꿔 나무아래교회…

“우크라 기독교인들, 러 고문·교회 파괴 등 위협 직면”

미국의 종교 자유 운동가들이 공화당 지도부에 “우크라이나의 기독교인들이 러시아군에게 고문과 교회 파괴 등의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며 지원을 촉구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남침례회 윤리종교자유위원회(Ethics & Religious Liberty Commission, ERLC)의 전 회장인 리처드 랜드(Richard Land) 박사를 비롯한 운동가들은 마이크 존슨(Mike Johnson) 하원의장(공화당) 앞으로 보낸 서한에서 …

“총선 이후, 교회가 각성하고 악법 저지 동참해야”

4월 10일 총선 결과가 나왔다. 해외에서 여러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는 독소조항이 가득한 차별금지법과 이미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의 상위법인 학생인권법 등의 발의를 내건 당의 후보자들이 대거 당선됐다. 국회의원 후보자 설문조사 결과 차별금지법 제정, 성적지향 삭제 여부 및 성전환수술 없는 성별 정정 여부에 대해 ‘답변 유보’ 비율이 가장 높았던, 기존 제1야…

하나님 사용하실 ‘제2의 이승만’ 길러내자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 관람자 수가 120만 명에 육박하면서,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그런데 재평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많은 학교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잘못 가르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