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으로 신앙을 점검하십시오 - 이재철 목사

Gospel media

교회가 교회를 돕는다!

홈 > 뉴스방송 > 복음미디어
복음미디어

727d0a136ec89e45dabb85604bab3056_1584104798_555.png 

질문으로 신앙을 점검하십시오 - 이재철 목사

이 하나님 사랑과 사람 사랑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면 X 대문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X 대문자를 머리속에 그려 보십시다.

여기 X 대문자가 있습니다.

그 두 사선이 어긋 만나는 접점, 그 접점이 나 입니다. 나~!

접점 나 위에 있는 X 이것이 하나님 사랑이에요.

그 중간 접점 내가 종점이 아니라 종착역이 아니라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의 사랑의 길이 만큼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X 의 윗 부분과 X 의 아랫 부분이 정확하게 일치됨으로 인해서 이 성경의 핵심이 우리의 삶으로 구현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서두의 질문으로 되돌아 가겠습니다.


첫째 질문, 믿음이 자라간다는 것 성숙해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여러분들의 눈에 사람이 보이기 시작하는 것 입니다.

여러분들 교회 오면 만나도 늘 뻔한 사람 만나지 않습니까!

나하고 수준이 같고 내 봉사팀의 있는 분들 같고 그것은 X 의 한 꼬리밖에 없는 것입니다.

내가 헬라인인데 생각해 보지 않은 야만인을 위해 내 생을 나누어 줄 수 있고 나는 지성인인데 지혜로운데 어느 날 내가 대하고 싶지도 않았던 어리석은 사람을 위해서 내 주머니를 털 수 있을 때 여러분의 삶 속에 X 의 아랫 부분이 구현되기 시작할 때 여러분의 삶은 성숙해지는 것입니다.

그것이 성경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지금 여기 앉아 있는 우리 가운데에 한 분 으뜸인 사람을 뽑으신다면 누굴까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스펙을 가졌는데도 이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 천문학적인 액수의 현금을 한 사람, 아닙니다.

누구보다 큰 X 를 그리고 있는 사람이에요.

바울의 X 얼마나 큽니까!

헬라인이나 야만인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나 한도 없이 큽니다.

누군가의 X 는 X 를 그리기는 하는데 좁쌀만 한 X 일수도 있고 누군가의 X 는 바울만큼 누군가의 X 는 온 우주를 뒤 덮는 예수 그리스도의 X 를 닮아 가려는 X 일수도 있고 우리 다 X 가 달라요.

그러나 주님께서 으뜸으로 삼는 사람은 네가 세상에서 보잘 것 없어도 네가 세상에서는 학력이 없어도 네 수준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위해 X 의 아랫 부분을 그리는 너 그 사람 그를 으뜸으로 삼지 않으시겠습니까!


마지막 질문입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어떤 사람의 인생 말년이 가장 아름답고 행복할까요?

경제적인 여유로움 속에서 별장도 갖고 그래서 여행 다니고 좋은 것 먹고 편안하게 살다가 끝나는 것이 유복한 인생 말년일까요!

여러분 그런 인생은 아무리 좋아 보이고 잘 먹어도 썩어 문드러지는 고기 덩어리를 위한 삶입니다.

여러분들이 평생 그리스도를 믿고 살다가 인생 말년에 고기덩어리를 위해서 살다가 그거 썩어서 흙 한줌으로 버리고 주님 앞에 서시렵니까!

그리스도인의 행복한 말년은 코 끝에 숨이 멎는 순간까지 X 를 확장시켜 가는 것입니다.

내 호흡이 멎을 때까지 X 를 그려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세상에서는 비록 보잘 것 없는 미물이라 할지라도 주님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가리켜서 네가 으뜸이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727d0a136ec89e45dabb85604bab3056_1584104815_9878.png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