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입니다. - 크리스 오야킬로메 목사님/크라이스트엠버시 교회
김미나
0
1164
2023.12.12 20:42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입니다.
We’re The Object Of His Love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잠 11:30)
하나님이 이 땅에서 가장 아끼시는 것은 인간의 영혼입니다. 성경은 요한복음 3:16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그분은 어떤 것들(things)이 아니라, 사람의 세상을 사랑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분의 사랑의 대상입니다. 하나님께는 우리 각 사람이 행성이나 은하수보다 더 소중합니다.
그분은 은하수를 돌보도록 천사를 두셨고, 또 다른 일들을 위해 임명한 천사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영광스러운 임무를 맡은 천사는 사람들에게 임명된 천사들이며, 예수님께서 위하여 죽으신 영혼들을 위해 임명된 천사들입니다. 당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특히 지역교회에서 셀이나 모임을 인도하는 사람으로서 이 사실을 이해한다면, 당신의 최우선순위는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제 셀에는 세 명밖에 없는걸요!” 그 숫자가 작아 보일지라도, 하나님께는 어떤 환경이나 행성 혹은 대륙의 모든 조직을 맡은 사람보다 당신이 더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명예의 책(book of honours)에서는, 온 나라를 다스리는 거듭나지 않은 정치인보다 하나님의 집 안에 있는 셀리더가 더 가치 있습니다.
마가복음 8:36-37에서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자기 목숨과 바꾸겠느냐?” 이것은 온 세상, 온 우주를 합쳐도 한 영혼의 가치와 비교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한 영혼의 가치는 예수님의 보혈과 동일합니다.
이 땅에 오직 당신 한 사람만 있었다 하더라도, 예수님은 당신을 위해 이 땅에 오셔서 죽으셨을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의 숫자가 많아서 오신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우리가 하나님께 귀한 존재이기 때문에 오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아무도 멸망하지 않기를 원하시는 이유입니다.
어떤 사람이 지옥에 간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 사람이 지옥에 가기를 원하셔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이미 인간이 지옥에 가지 않도록 모든 일을 하셨고, 그들이 지옥에 가는 것을 멈추기 위해 무엇이든 하실 것입니다. 문제는, 그분이 우리를 대신하여 선택하실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그분이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선물, 즉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분은 사랑 안에서 우리보다 앞서가셔서 우리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말씀해주셨습니다. 바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입니다(요일 5:11).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너무나 실재적이며 신성한 당신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나의 구원을 위해 당신이 지불하신 값을 통해, 당신은 나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셨습니다. 나는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만큼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매우 기뻐하며 즐거워합니다. 나는 오늘 밖으로 나가 그리스도의 사랑과 구원하는 능력인 복음을 영혼들에게 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15:7(AMPC)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와 같이, 회개의 아무런 필요를 가지고 있지 않는 아흔 아홉의 합법적인 자들에 대해서 보다, 회개하는[그의 오류(길에서 벗어남)들과 악행들을 혐오하면서, 그의 정신(생각)을 바꾸고, 또 더 나은 삶의 주로(走路)를 시작하는] 하나의 (특별히) 사악한 자에 대해서 더한 기쁨이 천국에서 있을 것이니라.
요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