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함은 가능합니다 - 크리스 오야킬로메 목사님/크라이스트엠버시 교회
김미나
0
961
01.24 11:44
말씀의 실재
[크리스 오야킬로메 목사님
크라이스트 엠버시 교회]
완전함은 가능합니다
PERFECT IS POSSIBLE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의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 (마태복음 5:48).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말씀을 정확하게 가르침 받은 적이 없기 때문에, 오랜 세월 잘못된 가르침들과 관념들을 믿고 고수합니다. 훌륭하고 종교적인 듯 들리는 그 어떤 것이 하나님의 말씀과 그것이 일치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결코 완벽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이 육신적인 몸 안에 있는 한, 우리는 죄를 지을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실수들을 저지를 것입니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바가 아닙니다.
그러한 신념들을 가진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그들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얻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모든 사람들이 어떻게 해서든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그들 자신의 삶에서 실수들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그들은 완전함을 믿지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완전함이 무엇인지 알지 못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말씀을 공부할 때, 우리에게 완전함의 불가능함을 암시하는 어떤 곳도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주제 구절을 읽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의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 같이 너희도 완전하라.” “완전”이라는 단어는 “완전히 성장한,” 즉 온전하고 부족한 것이 아무 것도 없음을 뜻하는 헬라어, “텔레이오스” 입니다. 이 구절에서,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당신의 심령을 하나님의 심령으로 측정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이것을 행하는 방식은 말씀을 통해서 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행하기 원하시는 대로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고, 사랑하고 용서할 때, 즉 당신이 아버지의 심령을 가졌을 때, 그것이 그분이 완전하신 것처럼 완전한 상태인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완전할 수 없다면, 하나님께서는 결코 우리에게 그것을 요구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당신 삶의 탁월함으로, 그리고 성령님을 통해, 당신이 행한 것을 당신이 처리하는 완전함으로, 당신 주변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십시오. 성경은 그분이 “영광과 덕”에 이르게 하시려고 우리를 부르셨다(베드로후서 1:3)고 말씀합니다. 그것은 그분이 탁월함에 이르게 하시려고 당신을 부르셨음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탁월한 삶을 사는 것은 당신의 영에 타고난 것입니다.
완전함을 믿으십시오, 그것이 바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생명과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그분이 아버지 앞에 죄에서 자유하고 완전한 당신을 보이시고자 죽으셨다고 말씀합니다. “또한 너희가, 한때는 악한 행위들로 인해 너희 마음에서 멀어지고 원수가 되었으나, 이제 그분이 너희를 그분이 보시기에 거룩하고, 흠 없고, 나무랄 것이 없게 나타나게 하시려고, 죽음을 통해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화해하셨느니라.” (골로새서 1:21-22 새 킹 제임스 역본)
고백
나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습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의 완전함이 내 안에서 역사합니다, 그분이 영광과 탁월함에 이르도록 나를 부르셨기 때문입니다! 나는 아무 것도 부족하지 않으며, 완전하고 완벽합니다, 왜냐하면 그분이 그러하심처럼, 나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책망할 수 없으며, 비난할 수 없고 완전합니다. 나의 삶은, 그분의 이름에 찬양과 영광을 돌리는, 그분의 완전함들과 영광의 표현입니다. 할렐루야!
말씀 더 보기:
고린도후서 13:11 끝으로 형제들아, 잘 있으라. 완전하게 되며 위로를 받으며 한마음이 되며 평안히 지낼지어다.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요한일서 4:17 이 점에서 우리의 사랑이 완전하게 되었나니 이것은 우리가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라. 이는 그분께서 그러하신 것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이니라.
마태복음 5:48 확대 역본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따라서, 너희도 반드시 완전하느니라 [마음과 성품에서 경건함의 온전한 성숙함으로 성장하며, 덕과 완전함의 진정한 정상에 이를 것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