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인 목사의 목양카드 _ 능치 못함이 없다고?
현명인
0
11
02.12 07:11
![](http://cinfonet.kr/data/file/new_b029/3743828060_DM4RCmE0_ebcf31ea157f67db129ceb51607031cdbb568628.png)
[현명인 목사의 목양카드 _ 능치 못함이 없다고?]능치
{이미지:0}
능치 못함이 없다고...?
인간의 육신적 한계가 있고, 두부 한 모 크기 밖에 안되는 뇌의 물리적 용량적 한계가 있는데... 능치 못함이 없다고..?
할 수 있을것 같으면 해보고, 할 수 없을것 같으면 못 할 수도 있는거지, 믿는다고해서 능치 못함이 없다? 믿으면 초능력자라도 된단 얘긴가?
ㆍㆍㆍ
위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지극히 인간적인 생각입니다. 불가지론 자들과 불신자들의 생각입니다.
왜일까요?
지금까지 내가 해결하면서 살았고, 앞으로도 내가 해결하면서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살다보니 안되는 일 많았고, 살다보니 불가능한 일 많았습니다. 결코 능치 못한 일은 있을 수 없다는 걸 삶의 경험을 통해, 학습을 통해 알게 되었고, 알게 된 이것이 자신의 상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함이 없다는 말은 거짓이 아닙니다. 믿는 자들은 자기 스스로, 자의적으로 무엇인가를 해결하려 들지 않고 내 안에 계신 예수*그리스도께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지치지 않는 것은 예수*그리스도께서 나의 힘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모든 것은 온 세상 천지에 널려있습니다. 작은 들꽃 하나, 잡초 한가닥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바다, 산, 하늘, 그리고 온갖 종류의 동물들, 온갖 열매들, 그리고 인간...온세상의 산천초목과 계절과 날씨, 바람과 눈과 비와 우박 등등 인간의 힘으로 창조하고 조종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것을 인간들을 위해 주셨고, 이것들 최상위에서 모든 것을 다스리고 온 땅에 번성하며 충만하라고 하셨습니다.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든 인간에게는 하나님의 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사랑도 있고, 긍휼히 여기는 마음도 있습니다. 그 밖에 감정들과 지식과 경험 등을 적절히 조화시킨 지혜도 있습니다.
인간은 피조물의 한계를 알고 있습니다. 전능하신 신의 존재를 알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애써 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신이 존재하고 계심을 반증하는 거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들 역시 위급한 상황에서는 신을 찾습니다.
ㆍㆍㆍ
내 안에 계신 예수*그리스도!
그분으로 말미암아 살면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심지어 죽음의 문제까지도 완벽하게 해결 됩니다. 마치 우연히 이루어진 것처럼 보이는 인간 세상의 믿지 못 할 놀라운 기적과 이사들이 많습니다. 과연 우연일까요?
우연은 하나님의 절대적 능력의 또 다른 이름일 뿐입니다. 믿는 자들은 그래서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그 분으로 말미암아 살아갑니다. 능치 못함이 없다고 고백하는 것은 내가 아닌, 내 안에 계시는 예수*그리스도, 그분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능치 못한 일이 많습니까?
내게는 능치 못한 일이 없습니다!
이것이 나의 믿음이고,
나의 신앙의 길입니다.
내가 의지하고, 믿고, 사랑하는 예수*그리스도...그 분은 나의 힘이요 나의 소망이십니다.
이 고백이 지금 당신의 고백이 되길 축복합니다.
주영광교회ㅣ현명인목사
주일예배 11시, 2시30분
미추홀구 인주대로 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