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구원의 중요성 - 김진현 목사

Gospel message

교회가 교회를 돕는다!

홈 > 말씀찬양 > 복음메시지
복음메시지

eda38673ecc61650a5b26919f3176ad9_1676022303_6906.pngeda38673ecc61650a5b26919f3176ad9_1676022303_6507.png

※ 복음메시지 코너는 원고 중심으로 올립니다.

영혼구원의 중요성 - 김진현 목사

교회정보넷 0 3830

제목 : 영혼구원의 중요성

본문 : 누가복음 15:8-10


8. 어떤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아내기까지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9. 또 찾아낸즉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잃은 드라크마를 찾아내었노라 하리라

10.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71e948c16e256db568ea593efc1a0031_1608017320_6112.jpg
 


영혼 구원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 중요성을 알지 못하기에 영혼을 구령하는 일에 동참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돈 버는 것이 중요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악착같이 돈을 벌고 저축하고 투자를 합니다. 투자를 합니다. 우리는 공부가 중요한 것을 알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고, 학원에 보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건강이 중요한 것을 알고 운동을 하고, 좋은 음식을 먹고, 아프면 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고, 약을 먹는 것입니다. 우리가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면, 영혼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안다면, 어떤 희생과 대가를 지불하고라도 한 영혼 한 영혼을 구원할 것입니다. 오늘은 영혼 구원이 왜 중요한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한 영혼이 온 천하보다 귀중하기 때문에 전도가 중요합니다.


프랑스의 한 의사는 자신이 영혼의 무게를 알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의사에 의하면 죽어가는 환자를 저울에 올려놓고 무게를 달았습니다. 그리고 환자가 임종할 때를 기다렸습니다. 그 환자가 임종한 후에 눈금을 보았습니다. 환자의 몸무게가 21그램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영혼의 무게는 21그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 영혼의 무게는 21그램이라면 한 영혼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눅9:25절입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를 잃든지 빼앗기든지 하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예수님은 한 사람의 영혼이 온 천하를 주고도 바꿀 수 없을 정도로 귀한 것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주님 앞에서 양팔 저울 위에 온 천하와 한 영혼을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주님께 어느 것이 더 가치가 있는지를 질문을 합니다.  주님은 분명히 한 영혼이라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한 사람의 영혼이 온 천하보다 귀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예수 믿어 구원받게 하고, 영생과 천국을 얻도록 돕는 것은 무엇보다 귀중한 것입니다.


2. 천국과 지옥이 전도자에게 달려 있기 때문에 전도가 중요합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누구나 죽음이 있습니다. 죽음 이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히9:27절입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죽으면 끝이며 죽은 후에 심판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다고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죽음의 날이 다가옵니다. 그리고 죽음 이후에는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됩니다. 그 때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는 지옥에서 영원히 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전하는 복음에 천국과 지옥이 달려 있기에 전도가 중요합니다.


예수님은 눅16장에서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를 말씀하셨습니다.  

부자는 날마다 좋은 옷과 좋은 음식으로 즐기는 생활을 했습니다. 그는 땅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는 복음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에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영생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천국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오직 땅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는 부자로 사는 것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의 집의 대문에는 거지 나사로가 구걸하며 살았습니다. 그는 가난한 자에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나사로는 이 땅에 소망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심령이 가난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사모했습니다. 그는 천국을 사모했습니다. 어느 날에 두 사람은 죽게 되었습니다. 나사로는 아브라함의 품, 즉 낙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자는 음부로 가서 불꽃 가운에서 괴로워했습니다. 그는 복음을 믿지 않아서 지옥에 온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5명의 형제들이 자신이 있는 고통 받는 곳에 오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브라함에게 요청했습니다. 그는 나사로를 형제들에게 보내서 복음을 전해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모세와 선지자들, 즉 목회자와 전도자들에게 복음을 들으면 된다고 하면서 거절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전하는 복음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에 따라서 천국과 지옥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입술로, 행실로 전하는 복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아야 합니다.


3. 예수님이 지불한 구속의 댓가 때문에 전도가 중요합니다.


요19:30절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아담과 하와의 불순종으로 모든 인류는 죄인이 되었습니다.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인간에게 죄와 저주와 질병과 죽음이 오게 되었습니다. 인간은 절망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인간은 소망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이사야9장6절을 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영존하시는 아버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평강의 왕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분이 성탄절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가 우리의 허물 때문에 가시에 찔리셨습니다. 그가 우리의 죄악을 대신해서 상하셨습니다. 그가 우리의 평화를 주시기 위해서 징계를 받으셨습니다. 그가 우리의 질병을 대신해서 채찍에 맞으셨습니다.(사53:5-6) 그가 우리를 대신해서 십자가 위에서 물과 피를 다 흘리신 것입니다. 그가 우리의 죄의 값을 다 지불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영원한 속죄의 피를 흘리신 것입니다.


누가 인류의 생명을 속량하는 값을 지불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누가 모든 사람들의 죄 값을 지불 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그 누구도 생명을 속량하는 값이 너무 엄청나서 영원히 마련하지 못할 것입니다.(시49:8) 오직 예수님이 생명을 속량하는 값을 지불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왜 이순신 장군을 존경합니까? 그분은 우리나라가 일본의 침략을 당할 때에 죽음으로서 나라를 구한 장군이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온 인류가 절망가운데 처했을 때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신 것입니다. 오직 예수님이 우리를 죄와 저주와 질병과 죽음에서 구속하시고 자유와 영생과 천국을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구속의 댓가보다 더 비싼 것은 이 세상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도가 중요합니다.


4.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기에 전도가 중요합니다.


모든 영혼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살도록 창조되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을 떠나버림으로 잃어버린 영혼이 된 것입니다.(겔18:4) 

예수님은 잃어버린 영혼을 찾는 것을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눅15:8-10절입니다. "어떤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아내기까지 부지런히 찾지 않겠느냐 또 찾아낸즉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잃은 드라크마를 찾아내었노라 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어떤 여인이 열 드라크마(그리스의 은화로 로마의 1데나리온과 같은 가치)가 있었습니다. 남편과 결혼할 때에 사랑의 표시로 받은 것입니다. 이것은 남편이 사랑의 증표로 준 것입니다. 그러니 참 소중한 것입니다. 여인은 목걸이로 만들어서 지니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그만 한 드라크마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한 드라크마는 양 한 마리를 살 수 있는 돈입니다. 여인은 밤낮으로 부지런히 찾았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찾았습니다. 여인은 밤에는 등불을 켜고 찾았습니다. 주여 우리에게 이런 열정을 주옵소서! 여인은 낮에는 집안을 쓸면서 찾았습니다. 여인은 부지런히 드라크마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여인은 잃어버린 드라크마를 찾게 되었습니다. 여인은 너무나 기뻤습니다. 여인은 친구들과 이웃을 불러서 음식을 대접하며 기뻐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통하여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 앞에 기쁨이 된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잃어버린 한 영혼을 찾으시는 아버지의 마음을 비유로 말한 것입니다. 잃어버린 한 영혼을 사랑하는 예수님의 마음을 간절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주여! 주님이 사랑하는 영혼을 나도 사랑하게 하옵소서! 주님이 기다리는 영혼을 나도 기다리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찾으시는 영혼을 나도 찾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아끼는 영혼을 나도 아끼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영혼을 나도 기뻐하기를 원합니다.


지난 주에 재민이가 교회학교에 처음 왔습니다. 우리가정에 아이가 태어나면 한없이 기쁘듯이 재민이가 와서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누가복음 15장에 세 가지 비유의 핵심은 잃어버린 영혼이 하나님께 돌아오면 기쁨이 가득해진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전도하여 잃어버렸던 영혼들이 하나님께 돌아오면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시는지를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정리


2020년 한 해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 전도입니다. 성경은 복음을 전하는 발이 아름답다고 하였습니다.(롬10:15) 여러분이 아름다운 발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복음을 전하면 자신의 믿음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면 모든 것을 더해 주십니다.(마6:33) 전도하는 자는 상급이 큽니다. 천국에서 영원히 빛나는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단12:3절입니다.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성도교회란?(삼행시) 성령으로 충만하여!! 도를 전하는 교회!! 할렐루야!




글, 김진현 목사

서산성도교회 담임

0 Comments
포토 제목
a37c65bdfe62a649b27013ff27da007b_1674969923_1732.png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