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인생을 바꾼다 (2-7) - 명흥규 집사

The healing of reading

교회가 교회를 돕는다!

홈 > 커뮤니티 > 명흥규의 독서사랑
명흥규의 독서사랑

독서는 인생을 바꾼다 (2-7) - 명흥규 집사

명흥규 0 346

43c1317d8a0a856fdb4c907cdc9ff1ba_1612180139_3876.jpg
 

독서는 인생을 바꾼다 (2-7)


20대 초반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땐 정말 책을 읽는다는 것이 기적이었음을···.


그때부터 지금까지 책을 읽는 것이 정말 행복입니다. 하루하루 책을 읽어내며 버티고 또 버티어 내고 있습니다. 지금은 책이 저에게 무한한 능력을 가져다줍니다. 나의 평생에 재미는 책을 읽는 겁니다. 매일매일 다른 주제의 책을 읽고 있으면, 정말 희열을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책을 들고 책을 읽어나가요. 저와 함께 책의 마법을 만나봐요. 이제는 정말 하루를 책과 함께 못 하면 정말 내면이 힘들어지는 듯합니다. 오늘 기사를 보니 현빈씨와 손예진씨가 결혼에 뜻을 두고 사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최고의 커플이라고 다들 극찬입니다. 외국에서도 축하의 인사를 받고 있답니다. 저도 축복한다고 전해주고 싶습니다. 남녀가 사귀고 결혼까지 한다는 것은 한평생을 함께 한다는 건데요. 부디 그 사랑이 오랫동안 이어지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이제 저도 슬슬 여자친구도 만들어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해야겠어요. 좀 늦은 듯하지만 그래도 용기를 내어 인생의 반려자를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저도 정말 뜨거운 사랑을 해 봤으면 합니다. 언제까지나 주위 분들이 결혼할 때 부러워만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인생은 독서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독서에서 인생을 배운다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진정 독서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독서를 시작하시겠습니까?


저는 자신합니다. 절대적으로 독서는 인생 자체를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인생을 발전시키는 도구로도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선택을 존중하는 바입니다. 우리가 모두 책을 사랑하는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세상을 이기는 방법은 주위 사람들의 성공기를 잘 받아들여야 합니다. 남의 삶을 모방하는 것이 나쁩니까? 아닙니다. 자신이 성공의 길을 모르고 헤매고 있다면, 반드시 남의 삶을 엿보아 자기 것으로 만들어가는 것도 성공의 방법입니다.


우리의 간절한 바람이 있을 때 꿈이라는 걸 꾸게 되고, 그것이 이루어지도록 뜻을 다해야 합니다. 그것을 바로 책에서 발췌를 해야 한다는 것이기에. 성공의 발걸음이 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책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삶의 지혜를 독서에서 배운다면, 실패란 없습니다. 모두가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제가 함께합니다. 독서를 통해 배운 내공을 살려 많은 이들이 이득이 될 수 있는 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절대로 넘어지지 않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인생의 답을 먼저 살아본 자에게서 찾으세요. 그것이 바로 책이고 독서입니다.

책에서 질문의 답을 얻게 되면 얼마나 행복한 마음이 드는지 아세요. 책을 읽고 성장하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삶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습관이 진정 성공을 부른다는 겁니다.


저의 일생이 3분의 1을 책을 읽으며, 책을 쓰는 시간으로 채우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반드시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됩니다. 이 원리를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여러분의 간절한 소망을 책에서 건져내시길 바랍니다.

  

지금 우리는 무엇을 첫 번째에 두고 가십니까? 저는 제가 하는 일을 통해 사람들을 살리는 일을 감당해 내는 일을 첫 번째에 두고 갑니다. 제가 하는 일이 아무리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 할지라도 사람을 죽이는 일이라면, 반드시 내려놓아야만 하는 겁니다. 그러나 저는 제가 하는 일이 사람을 살리는 일이라고 확신하기에 오늘도 책을 써 내려갑니다.

  

어떤 경우든지 책에 대입해 보면 물러설 일이 없다고 봅니다. 많은 책을 보면, 정말 쓸데없는 책은 없다는 겁니다. 그때 상황에 맞게 꼭 필요한 책만을 우리 주님께서는 보내주신다는 겁니다. 그러니 믿고 책에서 다가서십시오. 그럼 분명히 책이 대답합니다. 모든 생각은 긍정적으로 바뀌게 될 거고, 뜻이 있는 길을 가게 될 겁니다.

정말 저는 꿈을 명확하게 정하는 데 오랜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지금이라도 깨닫고 가니 감사할 뿐입니다. 여러분의 응원도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어김없이 새해가 창대하게 밝았습니다. 새해에 어떤 결심하시나요? 저는 책을 꾸준히 읽고, 책도 쓰며, 대학 공부도 이왕이면 잘하고 싶습니다. 좋은 결과와 열매를 맺으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세우신 계획들을 하나하나 실행해가며 뜻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오늘 202112일입니다. 여러분 계획을 세우시고, 꼭 해야 할 것은 반드시 독서가 함께 해야 한다는 겁니다. 우리는 많은 이들의 삶을 모방할 필요가 있어요. 많은 저자들의 삶을 나의 삶으로 승화시키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마음입니다. 책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정도는 인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수많은 책을 읽고 성공할 수 있다면, 저는 인생의 3분의 1 정도는 남의 이야기를 들어주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책 읽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책을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비평이라는 것도 해서 많은 이들이 책을 읽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또한 이번 해에는 유튜브 강의도 해보려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책 한 꼭지를 쓰고 유튜브 동영상을 찍는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주어지면 열심히 할 자신이 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내 안에서 키워낼 겁니다. 뭔가 내 안에서 꿈틀거리고 있는 자신감이 나를 깨울 겁니다. 올해는 뭔가 성취해 내는 결과를 낼 겁니다. 어떤 상황에도 주님을 높이는 삶을 살아내고 말 겁니다. 여러분의 함께함이 저를 살려냅니다. 주님께서는 오늘도 말씀하십니다. “이 세상의 약한 이들을 들어 사용하신다고···.”


저는 말씀에 강한 믿음이 있습니다. 저는 정말 약한 존재입니다. 제가 처음부터 강하고 거침없이 자신감을 얻게 된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건 주님을 끝까지 의지했다는 겁니다. 주님은 저희에게 자유의지라는 걸 주셨습니다. 그러니 저도 여러분께 끊임없이 책을 읽으라는 것도 어떻게 보면 모순일 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러나 저는 끝까지 독서를 여러분께 권할 겁니다. 이것보다 좋은 자기 계발은 없다는 것이죠. 우리는 책에서 유익을 얻어야 합니다.


그 어떤 것도 책 읽기보다 좋은 공부는 없습니다그리고 우리는 지금보다 큰 꿈을 꾸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우리는 비로소 승리해 갑니다지금도 늦지 않았음을 얘기해 주고 싶습니다. 어떤 최악의 상황이 각자의 목을 조여 온다고 할지라도 희망은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똑같이 기회를 주시고 계십니다. 살면서 기회는 3번 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말은 틀린 말입니다. 기회는 끊임없이 온다는 겁니다. 그러니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사람을 살리는 일이라면 주님도 허락하십니다. 내가 지금 하는 일이 자신이 없으신가요? 그럼 내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을 해보세요. 분명히 내가 사람을 살리는 일이라고 확신이 들면, 그 방향으로 잘 가면 된다는 겁니다. 기회는 노력하는 자에게 주어집니다. 그러니 지금도 기회는 여러분에게 급속도로 다가오고 있답니다. 우리는 그 기회를 소중하게 내 마음에 담아내야 합니다.


기회는 최선을 다하는 자에게 계속해서 주어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책을 읽어야만 한다는 겁니다. 이미 여러분들의 삶이 증명하고 있는 책들을 꼭 읽어야 해요. 책 속에서 꿈을 꾸시고 소망을 이루어 나가세요! 그럼 반드시 성공으로 가는 키워드를 발견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만능 탤런트인 이인혜씨는 말합니다.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라고···.


우리는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래도 왕도는 책 읽기입니다그렇듯 모든 공부가 책이 기본이 되고, 기초가 됩니다우리가 성장하는 것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합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결코 책을 무시하지 말아 달라고 애원합니다. 분명히 책을 읽어야 발전이 있습니다. 책에 답이 있고, 성공의 문을 여는 키가 된다고 강력하게 권합니다.



글, 명흥규 집사

0 Comments
포토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